페미니스트 뜻

해리포터의 헤르미온느였던 엠마왓슨 다 컸구나



요즘따라 페메니즘, 페미니스트, 여성주의로 인해 말들도 많고 논란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해외의 유명스타들도 페미니스트를 자처하면서 페미니즘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그중의 엠마왓슨은 UN여성지원 기구의 대사로 임명되어 여성인권 운동캠페인에 대한 연설을 한 바도 있죠. 



그리고 그 후에도 여러 매체에서 페미니즘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기도 했는데 그 발언들이 사실 남성들이 들어도 맞는말이구나 할 정도로 그렇게 부정적으로 다가오는 발언들은 아니었습니다. 페미니즘은 여성에게 선택권을 부여하는 것이다. 다른 여성을 때리는 스틱이 아니라도 자유, 해방, 평등에 관한 것이다라고 강조를 하며 말합니다. 그리고 성 불평등을 끝니기를 원하고 이 여성인권을 위해 싸우고 이야기할수록 남성들을 증오하는 것과 같이 들릴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것은 멈춰야 하는 것이라고도 말합니다. 



페미니즘, 페미니스트의 뜻은 성별로 인해 발생하는 정치, 경제, 사회문화적 차별을 없애야 한다는 견해로서 어느 누구가 듣더라도 옳은 말입니다. 불평등에 평등을 바라는 발언이 잘못된 말이 아니라는 것이죠. 



이것은 바로 좋은 페미니즘입니다. 좋은 방향으로서 나아가고 문제점을 인식하고 고쳐나가고 하는 상호간에 존중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것인데 언제부턴가 잘못된 성향을 가진 사람들에 의해 페미니즘, 페미니스트라는 단어가 좋지 않게 보이게 된 것이죠. 



남성우월주의도 그렇지만 여성우월주의도 서로 잘못되었습니다. 마치 조금만 더 나쁘게 말하자면 백인우월주의인 KKK단이나 신나치, 스킨헤드등 이런 집단들이 하는 것과 무엇이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좋은 방향으로 서로가 존중하면서 지지하시는 같은 페미니즘을 가지고 계시는 페미니스트들에게조차 피해를 주는 행동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최근 유튜브에서도 갓건배로 활동하고 있었던 유튜버가 심한 발언등으로 정지를 먹게되면서 논란이 컸었습니다. 앞뒤재지않고 갓건배 자신이 알고있는 몇가지 사례등으로 몇가지 이유등으로 거의 모든 남성들을 적으로 삼는 등의 문제등이 나쁜 페미니스트의 대표적인 예죠. 


자신들의 신념이 너무나도 강해서 결국엔 넘어서는 안될 선을 넘어버리면 아무리 좋은 활동이라고 해도 좋게 받아들여지지 못하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페미니즘이 페미니스트가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그들을 존중하고 지지합니다. 단지 자신들의 권리를 주장하는 데 있어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그 정보들을 다양한 관점에서 지켜볼 수 있는 시야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어야 본인들도 인정을 받고 존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남성과 여성 대결구도로 몰아가는 것, 여혐, 남혐등으로 개인적인 성향을 고수하시는 분들은 자신들을 여성운동가라고 생각을 하시는 착각을 하시고 잘못된 일부 뜻을 왜곡하거나 확대해석해서 남성들도 메갈리아나 그런 쓸데없는 말들을 만들어내는 것들은 본인들끼리만 싸우세요. 괜히 다른 사람들도 자신들과 똑같을 거라고 판단하고 싸잡아서 끌어들이지 마시고요. 다른 좋은 뜻을 가지신 분들에게 피해를 주는 일일뿐입니다. 


엠마왓슨의 발언들은 똑같이 남성들에게도 똑같이 입장만 바꿔서 이야기를 해도 납득이 갈만한 이야기입니다. 모든 성차별, 인종차별, 신분차별등은 없어져야 할 차별이죠. 그리고 그냥 덧붙이자면 이런 사태를 만들게 된 강도, 성폭행범, 성추행범등 하여튼 입에도 담기 싫은 그런 짓거리들을 하는 범죄자들은 인권이나 그런거 없이 심신미약이나 만취상태에서 벌어진 기억도 없는 상태에서 벌어진 일이라 처벌이 감형되는 그런 미친 처벌말고 극형에 처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그래서그러지

사회,경제,정치,세계등 쓰잘데기 없는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