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나는꿈 흉몽인가 길몽인가?
지진나는꿈
흉몽인가 길몽인가?
옛날에는 지진나는꿈을 꿔보신 분들이 많이 없으실텐데 요즘에는 TV에서도 쉽게 접하는 뉴스인데다가 지진의 횟수도 잦아져서 더 우리 머리속에 각인이 되어있어서 지진나는꿈을 종종 꾸게 됩니다.
이 지진이 나는꿈을 길몽이냐 흉몽이냐 나누기 전에 이미 실제로 불안과 공포속에서 지진피해를 겪으신 분들은 지진에 대한 꿈은 말 그대로 지진에 대한 두려움과 스트레스로 인해 꾸게 되기 때문에 길몽이냐 흉몽이냐 구별할 수가 없네요.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대표적인 천재지변으로 우리나라 상황과는 그동안 동떨어진 재해였지만 이제는 대한민국도 안전하지 않은 상황속에서 과거보다 더 불안감과 두려움이 부여되었기에 길몽보다는 흉몽으로 받아들이는 면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그중에 대표적으로 자신이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보금자리인 집이 지진으로 무너지거나 흔들리는 꿈이라면 자신의 심신이 미약해져 하던 일이나 집안의 가족들중에서 진행하는 과정이 미심쩍게 되면 그 불안감이 큰 재난으로 다가와 지진등의 재해로 나타나는 꿈이라고 합니다.
현실에서는 아무렇지도 않고 지진을 겪어보지도 못했고 그저 뉴스로나 인터넷에서 떠도는 사진과 글들을 보고서 무관하게 생각했다고 여기겠지만 은근히 마음속에 사로잡은 지진이라는 재해의 끔찍함과 참상이 뇌리에 박혔기 때문에 사람과의 갈등이나 불만과 의심, 걱정등이 지진으로도 표현되었다고 합니다.
자다가 낭떠러지에서 떨어지는 꿈이야 종종 심심찮게 꾸게 되고 금방 깨게 되는데 이 지진같은 재해에 관련된 꿈은 어찌도 그리 생생하고 도망치는 과정까지 나오는지 종종 꿈속에서 영화를 찍기도 합니다.
그저 한순간에 벗어날 일이 아닌 깊은 내면속의 심적 부담감을 안고 있는 일이나 가까운 사람들에 대한 걱정들, 혹은 앞으로의 진로나 직장등 심하면 우울증이나 자괴감등에 빠진 사람들이 지진나는꿈을 꾸면서 가뜩이나 깊은 잠을 자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숙면에 들지 못하게 하죠.
누군가는 모든 꿈들을 개꿈이라 단순하게 여기며 무시하려 하지만 꿈이라는 것은 자신의 마음속의 깊은 곳을 건드리는 작용을 종종 하기 때문에 절대 무시해서도 안되고 그 꿈으로 인해 자신의 정신건강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꿈은 돼지꿈이라지만 사실 가장 좋은 것은 꿈을 꾸지 않고 깊은 잠에 빠지는 것이죠. 자다 깨는 꿈은 달콤해도 몸건강에는 좋진 못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