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카카오뱅크 금리 그리고 인터넷뱅크 전망
그래서그러지
2017. 7. 28. 13:00
카카오뱅크 출범
제 2의 인터넷뱅크
카카오의 세력확장은 어디까지인가! TV에서도 인터넷뉴스에서도 하도 떠들어대니 모르던 사람도 알 수 밖에 없었네요. 카카오 뱅크는 같지만 다른 은행이라는 모토를 내세웁니다. 일단 모바일로 은행업무를 다 해결할 수 있다는 건 솔직히 그렇게 와닿는 부분은 아니에요.
타 은행들의 인터넷뱅킹이 불편한 적은 별로 없지만 카카오뱅크나 다른 인터넷뱅크가 주목받는 이유는 오프라인상의 은행지점이나 인건비등이 절감되므로 그 절감되는 부분을 금리가 절감되는 것과 이자가 늘어나기 때문에 이용자가 이동을 하는 것이겠죠.
이제는 연 2%의 이자도 감지덕지해야되네요...
적금뿐만 아니라 정기예금도 1년이 넘으면 2%가 되네요.
대출금리도 6개월 기본금리가 1.48%로 타 은행들보다 낮기 때문에 예금이자와 함께 시너지를 발휘해 출범한지 3시간만에 3만계좌이상을 유치했다고 합니다.
모바일에서 계좌개설이라...이젠 인감도장이 필요 없네요.
제가 생각한 가장 좋았던 점은 전국 11만 4000여대의 ATM에서 수수료가 면제된다는 것! 신용카드를 자주 사용하긴 하지만 현금을 써야될때도 있기때문에 수수료를 면제받으려고 해당은행이 가까우면 가지만 멀면 눈물을 머금고 비싼 수수료를 낼 수밖에 없었는데 저한테는 이 점이 좋은 것 같아요. 겸사겸사해서 이자까지 받으면 되는건가요.
하지만 점점 실체를 알 수 없는 인터넷세상이 아직은 낯설기만 합니다. 가상화폐가 생기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