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살고 있는 인구수가 이제는 천만명이 되지 못한다고 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가장 많은 인구수를 자랑합니다. 서울에 살고 있는 분들이야 게스트하우스의 존재조차 모르고 있으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서울을 찾는 이들은 전체 인구의 5분의 4가 넘죠. 그리고 다른 수많은 나라에서 찾아오시는 외국분들도 계시고 말이죠. 



*이미지출처:부킹닷컴앱

그리고 그 수많은 여행객들의 편안한 잠을 책임지는 서울의 게스트하우스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우선 선정기준은 최저가순으로 10점 만점 기준으로 9점이상인 숙소들에 대해서 선정했습니다.



한마디로 가성비를 우선시 한 기준으로서 저렴하면서도 깔끔하고 서비스가 좋은 도미토리 위주로 알아보았는데요. 위치는 따로 정하지 않은 서울시 전체를 통틀어서 입니다. 일단 가장 상위권에 있는 3군데의 게스트 하우스입니다. 역시 상위권답게 벌써 방이 다 나가있는 상태인 곳이 하나 있네요.



다음은 4위에서 6위까지의 서울 게스트하우스입니다. 마포구에 4곳이나 있는 것을 보니 역시 홍대가 여행자들의 마음을 가장 사로잡은 곳인가 봅니다. 



네오 서울 게스트하우스는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인지 후기가 5개밖에 없었지만 그 후기 모두 10점 만점을 주셨고 가격도 저렴했기때문에 상위권에 올라와 있습니다. 각 자리마다 콘센트와 커텐을 칠 수 있어 도미토리내에서도 사생활을 지킬 수 있게 해놓은 점이 도미토리를 고르는데 있어서 중요한 조건이라고 생각하는데 잘 갖춰져 있어서 저도 여행을 왔다면 이용할 것 같습니다. 



두번째 서울숲게스트하우스는 서울 성동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방의 상태는 깨끗해보이긴 하는데 개인 차단막은 없어서 사생활 뿐만 아니라 한방에 많은 인원이 있는 편이라 왔다갔다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다소 불편할 것 같지만 가격에 비해서는 가성비가 좋기때문에 평점 9점은 괜히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더스틴게스트하우스는 마포구에 위치해 있으며 이곳도 개인 블라인드가 있어서 사생활보호가 될 수 있으며 침대의 특성상 1층 침대의 바닥이 낮기때문에 2층에서 움직이더라도 흔들림이 심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바닥과 침대의 높이가 조금 있는 경우에는 좋지 않은 침대같은 경우는 삐걱거리는 소리와 함께 1, 2층이 이리저리 흔들리는 통에 2층에 있는 분도 조심조심 움직이느라 편히 못 쉬고 1층도 신경쓰여서 불편하죠. 



10 게스트하우스 역시 마포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나무 침대로 안정감을 안겨줍니다. 주인분께서 감각이 있으신 분인지 침대시트며 이불이며 나무침대까지 조화롭게 구비를 하신 것이 한눈에 느껴집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저 2층분은 에어컨 바람에 직방으로 바람을 맞게 되는 건가요? 에어컨 위치가 다소 아쉽네요. 



G 게스트 홈 이태원 인 서울 게스트하우스는 외국인들도 많이 이용하는 곳이다보니 갖춰질 건 다 갖춰져 있네요. 가림막에 개인 전등에 콘센트까지 여행자가 있으면 좋다고 생각할 만한 조건들이 다 갖춰져 있습니다. 배낭여행자들한테는 싸면서 이정도 조건의 게스트하우스는 5성급 호텔 부럽지 않죠. 어차피 숙박비를 아끼면 아낄수록 여행을 더 즐길 수 있으니까요. 



마지막 홍대 쉐프 게스트하우스도 마포구에 있으며 대체적으로 기본은 갖춰져 있으나 가림막은 없습니다. 그래도 쉐프 게스트하우스니까 조식을 기대하게 하는 게스트하우스같네요. 

이상 서울게스트하우스 best 6 에 대해 조금 알아본 시간이었습니다. 여행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그래서그러지

사회,경제,정치,세계등 쓰잘데기 없는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