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등 가상화폐 채굴로

사용되던 그래픽카드 중고로 나오면 확인할 수 있는 방법



그래픽카드를 중고로 어쩔 수 없이 비용을 조금이라도 아껴보려고 할때 사겠다 마음을 먹었다면 최근에 가장 주의해야할 점은 사려는 그래픽카드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등 가상화폐를 캐는 채굴기에 사용이 되었나 되지 않았나 확인을 해봐야 하는 것이다. 



그 이유는 가상화폐채굴을 위해 사용된 그래픽 카드의 수명에 심각한 영향을 주게 될 정도로 지속적인 성능의 부하로 물건은 최신제품이지만 남은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시한부나 다름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채굴에 사용된 그래픽 카드는 제조사의 AS도 받을 수 없다고 하니 더 조심해야겠죠. 


게다가 간혹 중고제품을 새제품이라고 속이고 다시 되파는 곳도 있다는데 그나마 새 제품이란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나사를 조여서 고정시키는 부분을 잘 보시면 무조건 스크래치가 나거나 흔적이 남게 되어 확인이 그나마 용이합니다. 



하지만 중고는 그나마도 확인이 힘든데 정말 채굴기에 사용됐던 제품을 피할려면 중고를 되도록이면 피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래도 한푼이라도 아껴보겠다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다 싶으신 분들은 영수증을 확인하시는 것도 좋지만 그것보다는 어차피 개인대 개인의 거래이니만큼 상대방도 웬만하면 인터넷 구매사이트에서 거래를 했으면 거래내역이 남아있을테고 그 구매하고 나서 배송완료내역이나 거래내역을 캡쳐해서 보내달라고 한다면 그나마 채굴기에 사용되었던 제품을 피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직거래로 거래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시세보다 싸게 나온 물건일수록 더욱 조심에 조심을 기해서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어쨌든 채굴에 쓰였던 그래픽카드는 GTX1060이 가장 가성비로 유명해서 많이 사용되어 왔는데 GTX1060제품은 특히 더 조심하시고 나름 고가의 제품이니 본인이 차비명목으로 조금 더 가격을 치는 한이 있어도 구매자의 집까지 오게 하든지 아니면 구매자께서 판매자의 집까지 가셔서 직접 본체에 껴보시고 확인을 하시는 것도 다소 복잡하고 귀찮긴 하지만 확실한 방법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그래서그러지

사회,경제,정치,세계등 쓰잘데기 없는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