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피뎀 스틸녹스와 같은 

수면제, 수면유도제로 성범죄에 악용되는 사례와 주의사항



최근에 사회적으로 크나큰 충격을 안겨준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자식을 끔찍이 아끼는 아버지로만 생각했던 사람이 최악의 성범죄자였다는 사람으로 밝혀져 그동안 그들을 도왔었던 사람들에게 허탈감과 분노를 일으켰죠. 



 세상이 아무리 썩고 썩어도 이럴 수가 있나 싶을 정도로 흉악한 범죄들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고 줄어들지 않는다는 점이 너무나도 가슴아프고 답답하기만 합니다. 똑같은 사람으로서 어떻게 그럴 수 있는지...



사람이 변한 것인지 아니면 원래부터 그런 사람이었는데 사람들이 속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서 아내는 물론이고 자식까지 범죄에 이용했다는 것도 모잘라 그 자식도 자신과 같은 사람이나 다름없이 범죄에 무감각한 사람으로 자라게 했다는 것이 더욱 끔찍합니다. 



그런 이영학이 성범죄에 사용했다고 알려지는 스틸녹스나 졸피뎀같은수면제, 수면유도제등이 프로포폴이라는 약물다음으로 강한 불면증 치료용인 수면제, 수면유도제로서 불면증처방을 받는 점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이용해 악용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도 30대 간호조무사가 수면제, 수면유도제인 졸피뎀이나 스틸녹스를 중고거래 홈페이지등에서 판매해 마약류 관련 법률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지긴 했는데 수백만원에 벌금형만이 선고되었을 뿐입니다. 



이렇게 쉽게 구입도 가능하고 얻기도 용이했기에 성범죄에 계속적으로 악용이 되어왔지만 여전히 스틸녹스, 졸피뎀 같은 수면제, 수면유도제의 보다 더 강한 단속과 주의사항 유통 판매과정의 관리를 철저하게 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을 간 여행자들에게서도 피해사례가 여러번 발생하였는데요. 대만이나 일본등 술집뿐만 아니라 택시에서 서비스로 주어지는 음료등 선의로 주어지는 음료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텐데요. 



요구르트나 오렌지쥬스등 다양한 음료와 주류에 졸피뎀이나 스틸녹스같은 수면제, 수면유도제가 잘 녹아들어 섭취하는 사람들이 눈치채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는 특히 선의로 주어진다 하더라도 의심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주의사항으로 좋은 의도를 가지고 권하는 것이라도 정중하게 사양하고 특히나 해외여행중에도 긴장을 풀지말고 신중에 신중을 기하여야 성범죄를 피할 수 있습니다. 



졸피뎀이나 스틸녹스같은 수면제, 수면유도제같은 약물로 성범죄에 당하지 않으려면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당연하지만 일단 마시는 음료에 색이나 맛에 민감하셔야 합니다. 


소주같은 투명한 음료에 약물을 섞었을 때는 티가 나지만 오렌지쥬스나 요구르트, 맥주등은 심지어는 커피까지에도 섞어서 악용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쓴 맛이 남아있거나 바닥에 채 녹지않은 졸피뎀, 스틸녹스같은 수면제, 수면유도제의 알갱이들이 보인다면 당장 경찰이나 주변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신용 경보기나 호신용 스프레이같은 호신용도구를 꼭 챙기고 항상 자신의 이동경로와 위치등을 주변의 지인이나 가족들에게 알리고 여행중에도 긴장을 절대 풀지말고 다녀야함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그래서그러지

사회,경제,정치,세계등 쓰잘데기 없는 블로그

,